if kakao 2018 동영상을 공개합니다.

지난 9월 4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카카오의 개발자 콘퍼런스인 if kakao 2018이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카카오 이름을 건 첫 번째 개발자 콘퍼런스인 if kakao 2018은 인공지능, 메신저, 택시, 결제/송금, 검색 등 수많은 영역에서 쌓은 카카오의 기술과 노하우를 외부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였구요.

신정환 CTO와 김병학 AI Lab 총괄 부사장의 기조연설과 인공지능, 머신러닝, 멀티미디어 처리, 챗봇, 클라우드, 오픈소스, 추천 등 다양한 주제의 27개 강연 세션을 진행했으며, 카카오의 서비스를 만드는 현직 개발자들이 실제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번 행사의 스케치 영상을 포함해 기조연설과 모든 강연 세션 동영상을 공개합니다.

행사 스케치 영상

카카오TV ▶︎

if kakao 2018 콘퍼런스의 모든 영상은 카카오TV의 if kakao dev 2018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 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석했던 분들에게도 세션 내용을 다시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카오TV 'if kakao dev 2018' 채널

내년에는 더욱 멋진 콘퍼런스를 준비해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

제5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5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테크밋 다시 달릴 준비!

(TMI: 이 글의 썸네일 이미지는 ChatGPT와 DALL・E로 제작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Kakao Tech Meet(이하 테크밋)을 함께 만들어가는 슈크림입니다. 작년 5월에 테크밋을 처음 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