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추천을 소개합니다.

 

추천 시스템이란

 

추천 시스템은 정보 필터링 기술의 일종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기술입니다. 정보가 늘어남에 따라 추천 시스템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고, 인공지능 기반 기술 전반의 발전에 따라 추천 시스템의 기술도 더욱 고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카카오의 추천 시스템 기술이 사용자에게 새롭고 더 나은 정보 소비의 경험을 선사해 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카카오 AI 추천의 현재

 

카카오는 가장 앞선 추천 시스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써 수년간 추천 시스템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그 결실로 사용자 경험을 높여 카카오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 AI 추천은 카카오가 투자 개발한 추천 시스템의 기술을 총망라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추천 시스템의 핵심 기반 기술인 Content-based Filtering, Collaborative Filtering뿐만이 아니라 추천 시스템이 완성된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을 빠짐없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 콘텐츠, 맥락에 대한 이해와 모델링
  •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
  • 실시간 모델 예측

 

카카오 AI 추천의 미래

 

뉴스부터 음악, 동영상에 이르는 콘텐츠와 포털, SNS, 메신저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 그리고 많은 사용자와 데이터. 카카오는 AI 추천 기술을 연구 개발하기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과 기회를 품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다양한 서비스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나 앞으로의 AI 추천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딥러닝을 기점으로 인공지능 기반 기술의 가능성과 성과가 커지고 있음에 따라서 AI 추천이 제공하는 콘텐츠 소비 경험은 수동적인 형태에서 능동적인 형태로 진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용자가 경험하는 맥락에 대한 이해도 현재와 비교해 매우 깊어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개인적인 것은 더욱더 개인적이고 발견의 기쁨은 더욱 커지게 될 것입니다.

AI 추천의 미래는 사용자 관점뿐만이 아니라 공급자 관점에서도 밝습니다. 지금도 매출을 극대화하고 자동화를 통해서 소비자 만족도와 유지 비용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핵심 기술로서 공급자의 사업 관점에서 중요한 기술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AI 추천이 활용될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마무리

 

카카오는 앞으로도 세계 최정상의 AI 추천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할 것입니다. 또한 카카오가 이룬 결실을 국내외 개발 커뮤니티와 나누어 성과를 공유하고 동반 성장을 하고자 하는 노력을 계속하겠습니다. 카카오 AI 추천 개발에 동참할 여러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추천 기술과 관련된 더 다양한 자료는 추천팀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

제5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5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테크밋 다시 달릴 준비!

(TMI: 이 글의 썸네일 이미지는 ChatGPT와 DALL・E로 제작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Kakao Tech Meet(이하 테크밋)을 함께 만들어가는 슈크림입니다. 작년 5월에 테크밋을 처음 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