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Server!] 당신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계정플랫폼팀으로 어서 오세요~

“‘카카오 로그인’ 해 본 적 있으신가요? 그럼 우린 이미 아는 사이예요~”

카카오는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존재합니다. 수많은 사용자, 다양한 서비스들이 카카오와 연결되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근간을 일구는 것이 계정플랫폼팀의 미션이에요. 이 멋진 일을 함께 이뤄가실 새로운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계정플랫폼팀은 카카오와 공동체의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Third party 서비스까지 카카오계정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합니다. 우리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가 성공을 거두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크고 작은 기술적 도전을 멈추지 않아요.

10월 서버 개발자 집중 영입! 카카오 Open API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API플랫폼파트, 카카오계정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정개발파트 중 어느 조직이 내게 더 적합할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API플랫폼파트

 

무슨 일을 하나요?

API플랫폼파트는 카카오 Open API 및 API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합니다. API를 통해 카카오와 공동체의 방대한 데이터와 기능들을 여러 서비스와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다양한 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 로그인은 OAuth 2.0 기반 소셜 로그인 서비스로, API플랫폼파트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API플랫폼파트에서는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하는 API 플랫폼을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요. API플랫폼파트의 개발자들은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추진합니다. 다양한 서비스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들을 직접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API플랫폼파트는 카카오와 공동체 서비스에서 API 플랫폼을 사용하거나 여러 기술을 오픈 API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컨설팅합니다. API 제공자, API 사용자 모두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문적 기술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이해, 커뮤니케이션 능력, 폭넓은 사고력을 발휘하고 있어요.

 

누가 지원할 수 있나요?

API플랫폼파트의 서버 개발자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아요.

  • 3년 이상의 Java 기반 웹 서비스 개발/운영 경험
  • Linux 플랫폼에서 웹 서비스 개발/운영 경험
  • MySQL 또는 유사한 RDBMS 경험

 

이밖에 Spring Framework 기반 웹 서비스 개발, Spring Security 기반 인증 서비스 개발, REST API 설계 및 서버 개발 경험이 있다면 환영합니다! OAuth 2.0에 대한 이해, 비동기 아키텍처 경험, Docker와 Kubernetes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더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을 거예요.

개발 중 사내 개발자들과 유관 부서로부터 다양한 요구사항을 직접 듣고 조율해 나가기 때문에 소프트 스킬(Soft skills)과 업무 성향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이런 분들과 함께하고 싶어요.

✔ 일하는 것이 즐거운 분

✔ 밝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

✔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가진 동료들과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 협업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동료들과 같이 성장하고 싶은 분

✔ 서비스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가진 분

 

동료의 한 마디

💬 “우리 서비스의 고객은 카카오 사내, 공동체와 Third party의 개발자들이에요. 개발자들의 성향은 개발자들이 제일 잘 알죠? 무엇을 어떻게 제공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설계부터 피드백까지 개발 전과정을 파트 내부에서 직접 빠르게 처리하고 있어요.”

💬 “내 아이디어를 세상에 내보내고 싶은데 상위 의사 결정이나 다른 부서의 일정을 기다리느라 지치신 분들! 우리 조직에선 달릴 수 있어요. 지원 고고!”

 

계정개발파트

 

무슨 일을 하나요?

계정개발파트는 카카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계정 체계와 가입, 로그인을 개발합니다. 어디서도 겪어보지 못한 대용량 트래픽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계정개발파트는 사용자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함과 동시에, 꼭 필요한 데이터를 서비스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계정 활동을 쌓고 분석하여 어뷰징을 막고, 탈취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또 레거시(Legacy)를 개선하기 위해 많이 노력해요. 이러한 활동을 통해 국내 최고의 계정 시스템으로 성장하고 있어요.

 

누가 지원할 수 있나요?

계정개발파트의 서버 개발자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아요.

  • 백엔드(Back-end) 개발 경력 3년 이상
  • 계정을 만들어가는 기술에 대한 개발 지식 및 경험을 향한 관심과 흥미
    • Java/Kotlin, Spring framework, React를 사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 Hadoop Ecosystem을 활용한 대용량 데이터 처리
    • Ruby on Rails, Python
    • Kafka, Redis, Elastic Search, Flink

 

계정개발파트의 개발자들은 구성원 중 일원으로서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업무를 진행해요. 그래서 이런 분들이라면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 긍정적인 마인드와 협업에 능한 세 치 혀를 가지신 분

✔ 소고기 앞에서도 망설임 없이 장애 처리할 수 있는 책임감 있으신 분

[2022년 8월 25일 저녁 회식 중 실제 상황]

 

동료의 한 마디

💬 “사소한 것이라도 기술적인 문제라면 진지하게 토론할 수 있고, 함께 지식을 채워나갈 수 있는 선후배를 원해요.”

💬 “새로운 기술을 같이 공부할수 있는 중니어(?) 선배님! 각종 생존을 위한 기술을 스터디 중입니다!”

💬 “기다리겠습니다.”

[2022년 분기 회고를 마친 어느 날]

 

▶︎▶︎ 지원하러 가기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

제5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5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테크밋 다시 달릴 준비!

(TMI: 이 글의 썸네일 이미지는 ChatGPT와 DALL・E로 제작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Kakao Tech Meet(이하 테크밋)을 함께 만들어가는 슈크림입니다. 작년 5월에 테크밋을 처음 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