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kakao)dev 2022, 3일차 안내

if(kakao) 2022 개발자 컨퍼런스의 3일차에는 “2개의 개발자 키노트와 6개 트랙 프리뷰”를 스트리밍하고, 이어서 “50여개의 기술 세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합니다.

오전 11시에 스트리밍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크러스트유니버스 서상민 CKO(Chief Klaytn Officer)은 블록체인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크러스트 유니버스가 열심히 기여하고 있는 클레이튼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 관점에서 클레이튼이 어떠한 기술 문제들을 풀어가고 있는지 전반적으로 소개합니다.
  •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는 멀티모달 AI 기술 사례로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아티스트인 Karlo와 의료 영상 판독/진단을 위한 AI CAD를 소개하고, 고품질 대규모 데이터 셋인 Coyo를 공개해 다양한 AI 연구 환경을 조성하는 노력을 소개합니다.
  • 3일차에 공개하는 기술세션 50여개를 미리 소개하는 6개 기술 트랙(AI_2, BlockChain, Cloud, BackEnd_2, Data, General)의 프리뷰 영상까지 공개합니다.

기술 트랙 프리뷰가 종료되면, 해당 트랙의 58여개 기술 세션이 공식 사이트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카카오가 지난 1년간 직면했던 다양한 과제들과 이를 해결하면서 쌓아온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션을 공개합니다.

어제 공개한 기술 세션은 컨퍼런스 공식 사이트유튜브 플레이리스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점심시간 전후로 총 118개 기술세션과 8개 키노트, 9개 트랙 프리뷰 영상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영상을 시청해주고 궁금한 점을 웹사이트와 유튜브에서 댓글로 문의하고 있습니다. 발표자들이 최대한 빠르게 회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

제5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5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테크밋 다시 달릴 준비!

(TMI: 이 글의 썸네일 이미지는 ChatGPT와 DALL・E로 제작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Kakao Tech Meet(이하 테크밋)을 함께 만들어가는 슈크림입니다. 작년 5월에 테크밋을 처음 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