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kakao tech meet 발표자와 발표 내용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kakao tech meet 행사를 소개하고 그 시작이 될 제1회 행사의 정보를 공유드렸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제1회 행사에서 지식과 경험을 나눠주실 크루들과 발표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엄청난 라인업!

(1) ChatGPT로 바뀐 개발자의 일상 이야기

by 황민호 @robin.hwnag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에서 검색, 광고, 오픈소스와 관련된 여러 서비스들을 개발했습니다. 현재는 사내 개발자들의 기술 공유를 위한 사내 플랫폼을 개발 중입니다. 

ChatGPT 서비스 오픈 이후, 카카오 개발자의 일상 변화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이제는 일상이 되어 버린 AI 활용에 초점을 맞춰 개발 업무뿐만 아니라 여러 업무들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사례들을 공유합니다. 

AI 도구들을 활용하여 업무를 개선하고 싶은 분들이 듣길 추천합니다. 

#chatgpt #developer #opensource #copilot

(2) 실전! 인공지능 챗봇 개발

by 홍석용 @dennis.hong (페이스북, 링크드인)

카카오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Cloud에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과 ‘Cloud 가 AI를 더 잘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 중입니다.

Open AI API를 활용한 인공지능 챗봇 개발 사례를 소개하고, 인공지능 챗봇의 구성요소 및 동작 원리,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발 패턴 등을 공유합니다.

AI 챗봇을 개발해보고 싶은 개발자, 개발자는 아니지만 동작 원리가 궁금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AI, #Chatbot, #Fine-tuning, #Embedding, #Chaining, #OpenAI, #GPT, #ChatGPT

(3) Nocode, Serverless cloud Services for Generative AI : monokode stein

by 공용준 @andrew.kong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에서 클라우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뇌과학(neuroscience)을 전공하고 있어서 클라우드와 알고리즘을 통해서 AI 문제를 푸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취미는 논문 읽기, 특기는 책 만들기인 엔지니어입니다.

카카오의 Nocode 플랫폼 monokode와 서버리스 서비스 functions를 통해서 간단하지만 강력한 generative AI 서비스를 쉽게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노코드가 궁금한 분들, 노코드로 AI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 오픈소스에 관심 있는 분들이 듣길 추천합니다.

#generative AI, #nocode, #serverless, #eventual computing, #cloud

좋은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실 발표자 크루분들과 멋진 토론을 즐기러 오실 참가자분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5월 11일 저녁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곧 만나요!

  • 관심 있는 내용을 발견하셨다면 행사 정보도 확인해 보세요! 👉 (링크)
  • 바로 신청하러 가시려면 이곳입니다. 👉 (링크)

🍪 쿠키 ChatGPT의 인사: 

  • 이번 kakao tech meet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크루들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어주는 소중한 자리입니다. 행사를 통해 첨단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

제5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5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테크밋 다시 달릴 준비!

(TMI: 이 글의 썸네일 이미지는 ChatGPT와 DALL・E로 제작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Kakao Tech Meet(이하 테크밋)을 함께 만들어가는 슈크림입니다. 작년 5월에 테크밋을 처음 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