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code, Serverless cloud Services for Generative AI : monokode stein / 제1회 kakao tech meet

5월 11일에 진행된 제1회 kakao tech meet의 세 번째 발표 영상과 발표자 인터뷰를 공유합니다.

generative AI, nocode, serverless, eventual computing, cloud

발표자 소개를 해주세요. 또한 VOD 시청을 추천하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카카오에서 클라우드를 만들고 있는 공용준(andrew.kong)입니다. 뇌과학(neuroscience)을 전공하고 있어서 클라우드와 알고리즘을 통해서 AI문제를 푸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취미는 논문 읽기, 특기는 책 만들기인 엔지니어입니다.
    노코드가 궁금한 분들, 노코드로 AI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 오픈소스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엔지니어 그리고 과학자로서 이번 세미나 발표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 이번 세미나에 발표자로 참여한 것은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었습니다. 저는 노코드 플랫폼인 모노코드(monokode)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 방식을 보여드렸습니다. 참석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아주 높아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카카오의 기술과 제품을 알리고 참여한 분들에게 적절한 자극을 드린 행사가 되었길 바랍니다.

 

모노코드 슈타인에 대해 얘기해 주세요.

  • 이번 테크밋에서는 모노코드 슈타인(monokode stein)을 공개하였습니다. 모노코드 슈타인은 채팅앱과 LLM(자연어 처리 모델)을 학습시키는 과정까지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현장에서 참석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높았으며, 모노코드의 가능성과 강력함을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번 테크밋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이번 세미나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늦은 시간까지 경청해 주시고 질문과 피드백을 보내주신 참여자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해 주신 스태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참여자들과 스태프들의 지원과 협력 덕분에 이번 테크밋은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테크밋에 대한 기대가 있으신가요?

  • 다시 이 자리에 설 기회가 온다면,  더욱 흥미로운 주제와 혁신적인 기술 동향을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더 많은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생태계와 기술 교류의 자리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멋진 행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

제5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5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테크밋 다시 달릴 준비!

(TMI: 이 글의 썸네일 이미지는 ChatGPT와 DALL・E로 제작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Kakao Tech Meet(이하 테크밋)을 함께 만들어가는 슈크림입니다. 작년 5월에 테크밋을 처음 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