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3

Kakao Tech Meet은 카카오의 공개 기술 세미나로, 최신 기술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 Kakao Tech Meet에서는 신뢰성 있는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변화무쌍한 트래픽에 대처하기, 다양한 어뷰징에 대응하는 CAPTCHA 기술 등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이어서, 발표에서 못다 한 이야기를 이끌어내고 참여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패널토의를 진행합니다. 

판교역에 연결된 카카오 아지트에서 열리는 이번 기술 세미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카카오는 개발자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일시

9월 14일(목) 19:00 – 21:30 (18:30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장소

카카오판교아지트, 4층 스위치온 / 신분당선 판교역 4번 출구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66)

* 오프라인 참석 선정자께는 4층 게이트를 통과하실 수 있는 모바일 웰컴패스를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 온라인 스트리밍도 제공되며, 별도로 접속 정보를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발표 내용 & 발표자 소개

(1) 신뢰성 있는 카프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3가지 방법

이벤트 드리븐 아키텍처와 스트림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만들때 고민해야 하는 부분을 다룹니다. 프로듀서/컨슈머와 같은 카프카 애플리케이션의 전달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적용할 수 있는 기술들에 대해 설명하고 내부적으로 적용했던 경험을 공유합니다.

발표자: 최원영(@cory.doras)
안녕하세요! 광고추천팀 cory입니다. 저서로는 『아파치 카프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with 자바』가 있고, 최근에는 『실시간 데이터 파이프라인 아키텍처』를 번역하였습니다. 개발 기술 및 문화 공유에 도움이 되고자 데브원영 블로그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afka, #Exactly-once, #transaction

(2) 폭증하는 카카오톡 트래픽에 대처하는 방법

대한민국의 전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카카오톡이 폭증하는 트래픽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새해가 될 때나 월드컵 같은 이벤트가 있을 때 카카오톡의 트래픽도 폭증하게 되는데요. 저희 파트가 폭증하는 트래픽에 대응하기 위해 어떤 정책을 만들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서버를 개발하고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변화무쌍한 트래픽과 무관하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유지하고 싶을 것입니다. 트래픽 처리와 서비스의 안정화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제 발표를 재미있게 들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발표자: 신성열(@tomo.213)
카카오의 톡메시징파트에서 메시징서버를 운영 및 개발하고 있는 토모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서버를 코틀린으로 이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개발 뿐 아니라 여행, 독서 등 인생을 재미있게 사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서버, #대용량트래픽, #카카오톡

(3) DKAPTCHA: 지도 이미지와 음성을 활용한 어뷰징 방지 전략

대량의 비정상 사용자와 봇이 늘어나는 가운데, 카카오는 이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적 대책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기술이 발전하고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악의적인 사용도 점점 더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어뷰징 대응 기술, 전략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에서는 그 일환인 CAPTCHA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발표자: 한은경(@sally.han), 나윤서(@hailey.me)
클라우드 메시징셀에서 클라우드 SaaS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sally, hailey입니다.

#CyberSecurity, #CAPTCHA, #ML, #AI

 

문의

tech@kakaocorp.com

 

안내

  • 공간 제약상, 신청해주신 분들 중 일부만 행사장으로 모시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오프라인 티켓 신청자 중 참석이 선정되신 분들께는 9월 7일(목) 이후로 신청자의 이메일 또는 알림톡으로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온라인 티켓 및 오프라인 티켓으로 참가를 신청하신 모든 분들은 온라인 라이브로 참여 가능합니다. 신청자의 이메일 또는 알림톡으로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행사 종료 후 발표 세션의 VOD 영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kakaotech 및 기술블로그 tech.kakao.com)
  • 행사 당일 주차 지원이 어렵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 간단한 음료/다과 외에 식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 행사 안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은 신청 정보는 행사 종료 후 폐기되며, 이 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신청하러 가기 💌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