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K 21의 신기능 Virtual Thread 알아보기 / 제4회 Kakao Tech Meet

12월 12일에 진행한 제4회 Kakao Tech Meet의 발표 영상과 발표자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java #Kotlin #jdk21 #virtualthread

발표자 James(안정수님) 인터뷰

따끈따끈한 신기능을 다뤄 주셨는데, 소회가 궁금합니다!

  • JDK 21의 새로운 기능 중 흥미롭게 생각한 Virtual Thread를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발표를 준비하면서 저 자신 스스로도 내용들을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었고, 사전 질문의 답변을 잘하기 위해서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주목을 받던 신기능 소개이다 보니, 너무 장밋빛으로 비치지는 않도록 주의를 기울였어요. 장점과 함께 사용 시 주의사항을 잘 설명하려고 애썼는데,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 레퍼런스가 잘 쌓여서 현업에서 활발하게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번 발표를 통해서 많은 분들을 만나 뵐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패널토의는 어떠셨나요?

  • 예리한 질문들이 많아 답변이 쉽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참석하신 분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서 저도 분발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모든 질문에 답변드릴 수 없었는데 질문 하나하나 다시 살펴보고, 다음번에는 더 잘 설명드리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발표해 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후속 계획이 있으신가요?

  • 제가 발표한 내용이 아직 신기능이고, 후속 버전에서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어 나중에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같은 주제로 이어서 내용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겠습니다.

발표 영상은 카카오테크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 에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목록: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atest Posts

제5회 Kakao Tech Meet에 초대합니다!

Kakao Tech Meet #5 트렌드와 경험 및 노하우를 자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개발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섯 번째

테크밋 다시 달릴 준비!

(TMI: 이 글의 썸네일 이미지는 ChatGPT와 DALL・E로 제작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Kakao Tech Meet(이하 테크밋)을 함께 만들어가는 슈크림입니다. 작년 5월에 테크밋을 처음 시작하고,